안양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안양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사진=안양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노인의 날을 맞아 안양아트센터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과 실버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안양시 만안구․동안구지회가 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 노인복지기여자 등 1,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식전행사, 기념식, 노래 및 장기 경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평소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른으로 건강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모범노인 등 유공자 35명이 안양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2부 행사에서는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로 재치있는 입담으로 어르신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장기 및 노래경연이 펼쳐졌으며, 설하윤, 송대관 등 초청 가수의 흥겨운 무대로 행사장의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또한 어르신 바둑․장기대회와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의료 상담 및 추억의 옛놀이 체험 등이 열려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활기찬 노후, 건강한 100세 시대에 맞게 노인들이 마음껏 재능을 발휘 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영권 기자 Author

경기도 안양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