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4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아웃리치 운영

▲사진=안양4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아웃리치 운영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 기자] 안양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중앙재래시장에서 ‘맞춤형 복지 아웃리치 운영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안양4동은 지난 6월부터 매월 1회 아웃리치 운영의 날을 정해, 복지허브화에 따른 복지서비스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해 홍보하고, 복지와 건강 상담을 병행하고 있다.

이날은 여름을 맞아 방문간호사가 건강한 여름나기 방법을 소개하고 혈압·혈당 검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복지전담팀은 기초생활수급자와 노인, 장애인, 아동 복지제도에 대해 상담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돕기 위한 지역자원 발굴도 적극 홍보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숙 안양4동장은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외받는 이웃이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웃리치(outreach) : 지역 주민에 대한 기관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박영권 기자 Auth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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