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관내34개 초등학교 교장과 38개 중고등학교 교장이 모여 관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연계활성화방안 논의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 소속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18일(수) CYS-Net중고등학교지원단 제1차 정기회의와 4월 25일(수) 초등학교지원단 제1차 정기회의를 안양시청 3층 상황실에서 진행했다.
CYS-Net(Community Youth Safety – Net)은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을 돕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말한다. 이중 CYS-Net의 일부인 학교지원단은 학교부적응·학업중단 청소년을 예방하고, 조기발견, 지원하기 위해 각 급 학교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 학교지원단 회의는 안양시 관내 34개 초등학교 교장(단장 범계초등학교 김복영 교장)과 38개 중고등학교 교장(단장 비산중학교 윤승유교장), 그리고 안양시청 및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들이 모여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연계활성화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장인경 센터장은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교장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뿐 아니라, 일선현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할 수 있게 하겠다.’ 고 하였다.
특히 인터넷·스마트폰중독예방프로그램, 회복적정의기반 학생생활교육 및 대응프로그램 등‘학교연계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상담인‘청소년동반자’등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이밖에도 학교연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짐으로써 관내 청소년을 위한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의전화:031)8045-2745~6
붙임. 사진 2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