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20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20년의 힘찬 발돋움,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은 지난 21일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내빈 및 재단 임직원, 재단 이용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20주년 기념식 및 부대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총 3부로 재단의 2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축하하는 1부‘기념식’, 청소년 전문가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2부‘청소년재단 진단포럼’, 명사의 이야기를 통해 안양 청소년의 꿈을 찾는 시간 3부‘청소년의 미래 20년을 말하다’토크콘서트 로 구성되었다.

특히 1부 기념식에서는 1999년 안양에서 청소년기를 보내며 댄스 동아리활동을 하며 꿈을 키워, 이제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POP 대표 안무가이자 원밀리언댄스 스튜디오의의 대표 안무가인‘리아킴(Lia Kim)의 안양시청소년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또한 바디쉐도우 공연으로 재단의 20년의 역사 연혁보고가 진행되었으며, 재단 발전에 크게 기여한 조광희 도의원에 대한 감사패 및 20년근속 직원 재직기념패 전달, 20주년 기념 영상공모전 및 수기 공모전 시상, 케이크 컷팅식이 1부 기념식에서 진행되었다.

2부는 ‘안양시 청소년 실태와 지역내에서 청소년재단의 역할’을 주제로 청소년재단 진단포럼이 진행되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한도희 사무총장의 주제발표 및 진행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안양시 관내 청소년, 학부모, 교사, 시청, 시의회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3부‘청소년의 미래 20년을 말하다’토크콘서트에는 안양출신의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과 도시와 삶에 활력을 주는 공간을 창조하는 건축가‘김성훈’이 명사로 참여하여 각 분야에 대한 자신의 성공기를 청소년들에게 공유하고 안양시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청소년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최대호 이사장은“지난 20년간의 안양시청소년재단의 역사를 돌아보는 시간이었으며, 전국 최고의 청소년재단으로서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 밝혔으며,“제 2의 리아킴이 탄생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9년 1월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재단으로 설립된 안양시청소년재단은 현재 만안․동안청소년수련관, 만안․석수․호계․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일시청소년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박영권 기자

박영권 기자 글쓴이

경기도 안양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