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 마인드 함양 기회로 삼아. 안양시, 시민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협치 마인드 함양 기회로 삼아.안양시, 시민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 기자] 안양시시민참여위원회(위원장 최대호 안양시장/이하 시민참여위원회)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이 지난 27일 안양 달안동 소재 트리니트컨벤션홀에서 있었다.(사진 첨부)

이날 워크숍 1부 위원회정기회에서 안양형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등 5개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2부에서는 협치 전문가 이강준 전 서울시협치추진단 총괄협치지원관의“강한 시민사회와 공동체 발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마련됐다. 성공과 협치를 위한 협치를 위한 10계명을 설명하면서 권한과 책임을 강조하는 자리였다.

워크숍을 주관한 김의중 시민참여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은“시민참여위원회발전을 위해서는 시민참여위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요구되고 역량 제고를 위해 위원 스스로 협치에 대한 공부를 하여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금년 3월 29일 시민참여위원회 위원 45명을 위촉하고 3개 분과를 구성하여 매월 정기회 1회, 분과별 분과회의 등 현재까지 총 16회 모임을 가져 시정현안 등에 자문을 실시해오고 있다.

 

 

 

박영권 기자

박영권 기자 글쓴이

경기도 안양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