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 실천할 것!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안양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 실천할 것!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 기자] 경기도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0일 2회 차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관광대학교 외래교수이자 코어HR의 대표 송춘의 강사를 초빙해 ‘친절의 시작, 나와의 소통으로부터!’라는 주제로 공직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강의로 진행됐다.

강의는 직장 내에서 자기 조율 능력의 중요성과 감정 조절의 실천 방법, 배려와 존중을 통한 인간관계 소통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채워졌다. 특히, 민원인의 필요욕구를 경청하는 법, 고객의 입장을 공감하며 소통을 이끌어내는 화법 등 최근 민원서비스 환경에 맞춘 사례위주의 교육으로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가한 한 공직자는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방문한 시민들에게 감성 커뮤니케이션 실천을 통해 작은 행복을 전달하고 싶다”소감을 밝혔다.

 

이순자 시민봉사과장은 “직원 맞춤형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전 직원이 시민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고품격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박영권 기자

박영권 기자 글쓴이

경기도 안양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