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채소 구매, 이제 안양농수산도매시장으로 오세요.

싱싱한 채소 구매, 이제 안양농수산도매시장으로 오세요.

안양농산물(주) 1 ․ 3(목) 채소동에서 초매식

▲사진=싱싱한 채소 구매, 이제 안양농수산도매시장으로 오세요.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소비자저널=박영권 기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이하 안양도매시장)이 새로운 법인지정을 통해 일대 변신을 꾀한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20일 안양도매시장 신규법인으로 지정된 안양농산물(주)이 새해 1월 3일 초매식을 시작으로 업무개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안양농산물(주)은 자본금 70억원과 사업계획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정된 청과부류 도매시장 법인이다.

시는 지난해 출하대금 미지급과 부실경영 등에 따른 2개 법인을 정리해 충분한 자본력과 경영역량을 갖춘 도매시장법인을 공개모집, 안양농산물(주)을 새로운 법인에 선정했다.

신규법인 선정과 함께 안양도매시장 공간이 효과적으로 재배치된다.

시는 현 ‘청과2동’을 ‘채소동’으로 변경해 무와 배추를 비롯한 구근류(球根類) 전문 매장으로 특화시키기로 했다. 아울러 무‧배추동에 있는 중도매인들이 채소동으로 이전해 영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병열 안양농산물(주) 대표는 출하대금 당일결제 준수로 출하자를 보호하는 등 투명하면서도 공정한 법인역할 수행으로 안양도매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농산물(주)이 검증받은 역량을 십분 발휘, 고객들이 즐겨 찾는 도매시장으로 탈바꿈 시키고 지역경제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도매시장 전경 사진 첨부)

박영권 기자

박영권 기자 Author

경기도 안양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