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비전 선포

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비전 선포

▲사진=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비전 선포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소비자저널=박영권 기자] “앞으로 안양은 ‘시민, 스마트, 행복’이 세 가지가 핵심 가치가 됩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9일 중앙공원에서 시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 스마트, 행복’을 강조한 민선7기 시정 방향과 비전을 밝히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선포식에서 최대호시장이 민선7기 새 슬로건인‘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과 4년간 시정을 이끌어갈 5대 비전을 직접 발표했다.

최 시장은 시민공모로 채택된 새 슬로건에 대해“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하며,“시민과의 폭넓은 소통을 통해 행복하고 스마트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5대 비전으로 ▲ 시민이 주인 되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모두 함께 잘 사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을 제시하며 차질 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어르신, 소상공인, 기업인, 여성, 청년, 다문화가족 등 시민대표 8명이 함께 참여한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은 시민이 곧 시장이라며, 안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시민들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박영권 기자

박영권 기자 Author

경기도 안양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